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가평군시설관리공단 로고

근무실명제

  • 공단 전 직원은 반드시 신분증(명찰)을 패용하고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직원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여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문의에 대한 전화통화 또는 서면, 회신 시 담당직원의 소속부서와 성명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.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  •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 할 때는 “안녕하세요” “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라는 인사로 반갑게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찾아오시는 고객은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안내해 드리고, 고객의 문의사항에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전달하여 담당자가 고객 요구사항을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즉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1일 이내에 처리계획을 고객님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    • 가실 때는 “더 도와드릴 사항은 없습니까?라고 물어본 후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” 라고 정중히 끝인사를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전화하시는 경우

    •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“감사합니다”라는 인사 후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고 상냥한 말씨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 부득이하게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린 후 받는 경우에는 “늦게 받아 죄송합니다”라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에게는 000님, 또는 고객님이라고 호칭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응답하겠습니다.
    •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며, 고객님의 의견이 명확히 전달되도록 고객님이 말씀하시는 중요내용을 반복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용무를 해결해 드린 후 전화를 끊기 전 “더 필요하시거나, 궁금하신 사항은 없으십니까?라고 물은 후 통화가 끝날 때에는 “감사합니다” “좋은 하루되세요”라고 인사 후 고객보다 나중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인터넷, 우편, FAX등으로 민원, 건의사항 등을 신청하시는 경우

    •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∙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.
    •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1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을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3일 이내에 답변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 성격상 처리 기한이 경과할 경우 진행사항 및 지연 사유 등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.
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공단의 경영현황,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 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공단 경영에 따른 제반 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실 수있도록 정해진 기한 내에 충실히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

  • 직원의 불친절 사례 신고 시 즉시 시정하고 담당부서 책임자 및 고객에게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에 대해 불친절한 직원에 대하여는 적절한 서비스 교육, 모범적인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등으로 서비스의 생활화를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각 사업장에는 고객 소리함(불편신고센터)을 설치하여 불만, 불편사항, 제안 사항을 상시 모니터링 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

  • 서비스헌장을 홈페이지, 공단 SNS 그리고 각 사업장에 게시하여 고객께서 쉽게 보실 수 있도록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님과 약속한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연 2회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경영평가에 반영하여, 약점 부분에 대한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조치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고객협조사항

  • 고객님께서는 우리 공단의 주인임을 잊지 마시고 불편하시거나 만족하지 못한 사항은 즉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 여러분께서 문화·체육시설 등 공공시설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시설물을 내 것처럼 아껴주시고 기초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의견을 주실 때에는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 평가

현재 페이지에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